제55회 열수다 안내
제55회 (사)포럼 문화와도서관의 <열혈 사서들의 즐거운 수다(이하 열수다)>에 초대합니다!!!
55번째 포문도 열수다는 <위기·고립 청소년(청년)과 도서관의 거리 좁히기>라는 주제로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학교 사무국장 이정현님이 발표합니다.
관계의 단절, 일경험 부족, 학교 밖 청소년 등 사회관계에 두려움을 느끼고, 집 밖으로 나오기를 어려워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있습니다.
이런 어려움에 처한 이들이 자립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. 도서관은 이런 과정을 지나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과 지지를 할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하는 생각에서 준비했습니다.
실제적 도움이 필요한 위기·고립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손 내미는 도서관이 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할지에 대해 배우며 위기·고립 청소년과 청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.
도서관이 청소년과 청년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과 도서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.
□ 행사 개요
○ 제목: 위기·고립 청소년과 도서관의 거리 좁히기
○ 발표: 이정현(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학교 사무국장)
○ 사회: 정은영(인천 영종도서관 관장)
○ 일시: 2024. 6. 8. 토 14:30 ~ 16:30
○ 장소: 청년문화공간JU 동교동 4층 모임방9+10
○ 참가자: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(20명 참가비 입금 선착순 마감)
○ 주 관: (사)포럼 문화와 도서관
○ 참가비: 일반인: 10,000원 / 학생(대학원생 포함): 5,000원 / 포럼 문화와도서관 회원: 무료
○ 참석자에게 간단한 다과를 제공합니다.
○ 참가신청: https://bit.ly/55회열수다
(사)포럼 문화와도서관(포문도)은 도서관을 둘러싼 제반 환경과 제도, 현안에 대한 연구와 토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고, 여론을 조성하며 궁극적으로 도서관 및 도서관 문화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포문도의 열수다는 매회 각 분야 전문가의 발표를 듣고 발표 주제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 편하게 누구나 들러서 마음을 나누고 싶은 분, 담아둔 이야기를 하고 싶은 분, 뜻 맞는 좋은 친구를 만나고 싶은 분, 모두 환영 합니다.